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리뷰(feat. 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경제 서적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리뷰

by 지훈파더 2022. 4. 11.
728x90

안녕하세요 지훈 파더입니다~~

 

오늘은 밀리의 서재에서 읽어본

책을 내 멋대로 기록해보려 합니다

그럼 출발~

 

목차

Chapter. 1

 - 특명,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

 

Chapter. 2

 - 90년생 월 200 직장인, 현금 1억 모으기

 

Chapter. 3

 - 5년에 20억, 현실 재테크로 자산 퀀텀 점프

 

Chapter. 4.

 - 콘텐츠 투자, 새로운 부의 미래

 

Chapter. 5.

 - 나만의 자유 지도 그리기

728x90

경제 관련 서적을 열심히 일고 공부하는 중

유튜브로 자주 보던 '절약왕 정약용' 유튜버가

집필한 책을 발견하고 궁금한 마음에

읽어 봤다

반응형

이 유튜버가 소개해준 부업? 도

2가지 정도 꾸준히 하고 있을 정도로

믿음이 가는 지라 책의 내용은 어떨까? 하는

호기심에 본거 같다.

이 저자가 말하는(내 기억에 남는?) 골자는 분명했다

 

1. 절약

2. 현금 흐름을 위한 파이프 라인

3. 투자

4. 절약!!

 

또 저자는 말한다.

자기 계발을 위한 투자에는 아낌이 없지만

불필요한 지출은 충분히 줄이며 살아도 행복하다고

 

해머로 머리를 한 대 맞은 기분이었다...

나 또한 소유욕이 크게 없는 편이어서

불필요한 지출이 별로 없는 편인데도

막연한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한 것 같다.

물론 다다익선이라고 많을수록 좋기야 하겠지만

나만의 기준을 가진 부의 자산 정도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러니 앞으로 더더욱 열심히 절약하고 투자해서

조금이라도 젊을 때... 아이가 어릴 때...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내 소중한 가족을 위한 시간을 더욱 만들고 싶다~

 

끄읏~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