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그리고 맛집

영종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어린이 과학관' 방문기

by 지훈파더 2022. 3. 11.
728x90

안녕하세요 지훈 파더입니다~

 

오늘은 저희 부부와 아들이 늦잠을 자는 바람에

어린이집은 오늘 하루 패스하고

아이와 놀아주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놀자니 심심하고

일전에 다녀왔던 '어린이 과학관'을 가기로 했습니다~

 

늦은 아침을 먹고 바로 출발~

.

.

.

.

.

.

도착을 하니...

12시부터 1시까지 방역 때문에 휴관.. 두둥..

1시간가량을 기다려야 하는데

뭐할까.. 고민을 할 때쯤 바로 옆에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와 모레 놀이도 하며

신나게 놀아준 다음 1시쯤 바로 입장~

1시 땡 하고 바로 입장!!
입장권도 발권 하고 손 소독도 하고 진입~

1층부터 둘러보러 고고~

과학의 대명사 로켓!!!
3가지 바퀴들 중 레일끝까지 도달하는 바퀴는 무엇일까요?
어릴적 많이 했던 종이위에 스크래치?내서 모양 만들기~
참 오랜만에 보는 송사리네요

1층은 해양 수족관을 주제로

다양한 해양생태계와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등... 이 있는데

코로나 덕에 실내 놀이터는 당분간 

운영을 하지 않는다네요..

그래도 수족관을 가지 않고도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볼 수 있어

아이가 엄청 좋아하네요~

 

그럼 다시 2층으로~

한국의 생물들(구렁이, 백호, 곰....)

2층은 자연사 탐구 주제로

다양한 생물들과

광물과 암석... 들이 있는데.....

아들의 흥미를 그다지 끌지 못하여

바로 3층으로 Pass ㅠㅠ

 

728x90

혼자 무섭다고 뛰쳐 나올때 찍다보니 심령사진이..ㄷㄷ

 

잔상 놀이~

3층부터는 기초과학답게...

아들이랑 같이 놀아 줄거리가?? 많아서 좋았네요 ㅋㅋ

 

4층의 주제는 미래과학관!!

과연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전기 충전까지!!!3종류의 자동차 충전 완료!
잔상놀이(사실 몇층이었는지 까먹은건 안 비밀ㅠㅠ)

5층의 주제는 과학체험관!!!

놀이터에서부터 뛰어놀아준 저는 체력 방전...

아들은 아직도 체력 만땅..

덕분에 사진을 못(안) 찍었어요 ㅠㅠ

 

이렇게 어린이 박물관에서 실컷 

구경도 하고 체험도 하고~ 하였는데~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사실!!!

주말에는 개관을 안 하여 주중에만 가야 하는데

코로나 덕에 멀리 놀러 가지 못하거나

아이들이 집에만 있어서 심심해할 때

놀러 가시는 건 어떠신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방문기 끄읏~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