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리뷰(feat. 밀리의서재)

주식 투자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by 지훈파더 2022. 6. 6.
728x90

안녕하세요 지훈 파더입니다~

 

일주일에 책 한 권을 목표로

열심히 독서 중인데 

아무래도 관심이 가는(주식) 책들 위주로

읽게 되더라구요~

 

직장인 누구나 원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돈에서 자유로워지고 싶고

월급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은...

 

이 책은 제목부터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네요..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저자 - 유목민

 

목차로

 

Part 1. 월급 노예들에게 단타를 권한다.

 - 월급에서 자유로운 삶

 - 실패하는 개미의 착각

 - 직장인은 단타로 승부한다

 

Part 2. 지식을 수익으로 연결하기

 - 기본적 분석(분기보고서 읽기)

 - 뉴스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방법

 

Part 3. 실전 투자를 위한 차트 읽기

 - 꼭 알아야 할 3가지 지표

 - 이동평균선, 관점 바꿔 보기

 - 손절매의 기준

 - 직장인을 위한 매매 아이디어

728x90

Part 4. 나의 투자 원칙

 - 유목민의 주식 투자 3원칙

 

이 책을 고른 이유는 간단하다

저자가 종잣돈 480만 원으로 시작해

3년 만에 30억 수익을 이루어서이다.

저자가 한 노력만큼 

나도 노력을 하면, 운이 따라주면

3년이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까?

 

여태 읽어왔던 다른 책들과 다르게 

이 책에서는 직장인들은 

단타를 하라고 한다.

이 글귀에서 뒤통수를 한 대 맞은 기분이었다.

직장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주식 시장에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하는데

단타를 하라니...

너무 새로운 발상이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내가 주식을 하는 이유는 '돈'으로부터

나 그리고 우리 가족 모두

자유로워지고 싶어서인데

가치 투자를 한다면 

내 나이가 얼마나 되어야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단타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

 

밀리의 서재 구독하면서

처음으로 앉은자리에서 완독을 한 것 같다.

아마 종이 책도 추가로 구매할 것 같다.

.

.

.

수익 줄 때 튄다

(저자의 매도 법칙 중..)

 

단기 트레이딩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정말 유익한 내용이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